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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모도원(日暮途遠) 개발자

Flavor를 만드는 경우는 보통 아래와 같다. 개발용, 릴리즈용, qa용으로 배포가 필요할때.유료, 무료(광고 포함, 기능 제한)을 할때. 안드로이드는 앱 모듈에 있는 build.gradle에 있는 productFlavors를 이용하여 flavor를 만든다. iOS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flavor별로 타겟을 만들거나, 타겟은 한개(Runner)인데 스킴과 Configuration(Debug, Release등)을 각 flavor별로 만들면 된다. 각각 Native로 개발할때는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GUI를, iOS는 XCode의 gui를 이용하고 또 소스내에서 바로 어느 flavor인지 쉽게 구분할수 있는데, 플러터로 할때는 Dart코드에서 어떤 Flavor인지 구분을 해야한다. 앱이름..
flame오디오를 사용해서 총알이 발사될때 소리를 내게 했는데, 점점 소리나는 시점이 늦어지더니 어느순간 총알이 나가도 소리는 안나간다. 자세히 보니 소리가 아주 늦게 나오는것이다. 반복되는 소리는 AudioPool을 쓰라고 해서 이런씩으로 쓰고 있었다.AudioPool? _laserPool;_laserPool = await AudioPool.createFromAsset( path: 'sfx_laser1.ogg', minPlayers: 1, maxPlayers: 5, audioCache: FlameAudio.audioCache,);await _laserPool?.start() 디버깅을 해보니 음원파일은 1.2초짜리이고 재생은 0.6초 단위로 계속 재생을 시키고 있었다. maxPlayers를 5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