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모도원(日暮途遠) 개발자

[Flutter] iOS앱이 시물레이터에서는 되고 실제 기기에서 안될때 본문

카테고리 없음

[Flutter] iOS앱이 시물레이터에서는 되고 실제 기기에서 안될때

달님개발자 2023. 8. 12. 14:06
반응형

XCode에 있는 시물레이터에서는 잘 돌아가는 플러터앱이 iOS 실 기기에 실제로 돌려보니 아래처럼 에러가 난다.

자세히 보면 'com.dev.ebook'라는 Bundle Identifier에 대해서 profile이 없다는 에러이다.

Launching lib/main.dart on Dalnim iPhoneX in debug mode...
Automatically signing iOS for device deployment using specified development team in Xcode project: 
Running Xcode build...
Xcode build done.                                            5.2s
Failed to build iOS app
Could not build the precompiled application for the device.
Error (Xcode): No profiles for 'com.dev.ebook' were found: Xcode couldn't find any iOS App Development provisioning profiles matching 'com.dev.ebook'. Automatic signing is disabled and unable to generate a profile. To enable automatic signing, pass -allowProvisioningUpdates to xcodebuild.
/Users/dalnimbest/Documents/workspace/FlutterApp/FlutterEbookApp/ios/Runner.xcodeproj


It appears that there was a problem signing your application prior to installation on the device.

Verify that the Bundle Identifier in your project is your signing id in Xcode
  open ios/Runner.xcworkspace

Also try selecting 'Product > Build' to fix the problem.

Error launching application on Dalnim iPhoneX.

나는 Flutter코드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열어서 작업하는데, iOS용으로 만들어진 코드는 XCode에서도 열수 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서 보이는 저 ios폴더를 XCode로 열어본다.

 

 

 

Signing & Capabilities에 가보면 Team이 빨간색으로 보인다. 아마 이 소스의 원래 주인의 Team이겠지?

이걸 내 팀으로 바꾸면 자동으로 Provisioning profile을 받아온다.


이제 다시 컴파일해보면 에러 없이 iPhone실 기기에 잘 실행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