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모도원(日暮途遠) 개발자

[AWS] 문의 하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AWS] 문의 하기

달님개발자 2023. 8. 3. 10:45
반응형

AWS에서 문의할 내용이 있었는데, 메뉴 찾기가 좀 힘들어서 여기에 적어둔다.

 

우상단에 보면 물음표 아이콘이 있는데, 클릭하면 "지원센터"가 나온다.

 

그러면 아래처럼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AWS특유의 공돌이가 번역기 돌린듯한 메뉴들이 나온다.

"문의하기"가 아니라 "사례생성"버튼이 있다. 이 "사례생성"버튼을 눌러야 문의를 할수 있다.

"기술"지원을 받을려면 유료플랜으로 업그레이드 해야한다.

 

나는 Saving Plan에 대해서 물어볼거라서, 계정 및 결제를 선택하고 대충 비슷한 항목을 선택했다.

제목과 설명을 적는데 아래의 RI Lease ID는 뭔지 몰라서 비워놓고 "AWS에 문의" 버튼을 클릭하니 RI Lease ID가 필요하다고 하면서 안넘어 갔다. 화면 캡쳐는 못했는데 "RI Lease ID" 하단에 무슨 체크박스가 나오는데 그걸 클릭하니 다음으로 넘어가진다.

 

문의 언어는 한국어로 선택하고,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된다. 나는 "채팅"을 선택했다.

잠시 기다리라고 메시지가 나오는데, 한 5분정도 기다리니 고객지원 담당자가 연락이 와서 궁금한거 문제 해결했다.

(근데 내가 사람이랑 대화하고 있는지, AI랑 대화하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반응형